본문 바로가기
마흔살 직장인의 주식 투자

9월 퇴직연금 투자 결산 - 중소기업 직장인 14년차

by 꾸노군 2024. 10. 18.

 

 

 

안녕하세요

 

직장인 이후의 삶을 준비하는 꾸노군입니다. 

 

자산의 일부는 적금보다는 주식투자에 힘을 쓰고 있는데요. 9월달 퇴직연금 투자 결산을 해보려고 합니다.   

 

 

썸네일

 

 

 

저는 중소기업에 재직중이며  직장생활 14년차  전체 직장생활은 16년차인 직장인입니다. 

 

이번달부터 저의 주식투자 현황을 공유드리면서 직장인이 어떻게 직장인이후의 삶( 퇴직, 은퇴 등)을 준비하는지 그런 과정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조금씩 조금씩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면서 저와 같은 직장인 여러분들에게 꿈과 희망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럼 9월 퇴직연금 투자 결산을 해보도록 할께요.

 

 

9월 퇴직연금 투자 결산

 

 

 

9월 수익률

 

9월 기준 수익률 :  - 0.91%

 

위의 수익률은 9월 한달간 수익률이며,  9월달에 주식시장이 좋지 않았기에 수익률도 마이너스가 나왔네요.  

저는 현재 퇴직연금 79%가 주식에 투자중이고 21%만 채권 투자중이다보니 - 수익률이 나올수 있습니다.  

 

나중에는 어떻게 가능하진 현재 어떤 종목을 투자하길래 이렇게 나오는지도 포스팅 해드릴께요!

 

 

2024년 수익률

 

 

 

2024년 기준 수익률 : 8.14%

 

2024년 9월말까지 수익률은 8.14%입니다.  아직 3개월이 남은상황에 나쁘지 않은 수익률입니다. 

현재 10월달은 주식시장이 좋아서 10월달에는 수익률이 많이 상승할듯 합니다. 

 

 

9월 배당금  (분배금)

 

9월 배당금 : 94,500원 

 

현재 ETF에 투자중이기 때문에 분배금이 매달 들어옵니다  대략 한달에 9만원정도의 분배금이 들어오구요. 현재 분배금은 100% 재투자중이기 때문에 복리효과를 누릴수 있습니다^^  괜찬지요??^^

 

 

9월 운용수익률 마감

 

9월달에는 조금 부진한 모습이였는데요. 장기적인 관점에서 보면 수익률이 좋습니다.  

퇴직연금을 주식으로 전환한지 작년 7월에 해서 현재는 1년 2개월정도 지났는데요.  미리 하지 못한게 아쉬울 정도입니다.  하지만 지금이라도 퇴직연금을 잘운용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직장인 여러분 내가 가장 쉽게 할수있는 투자부터 진행하였으면합니다. 큰돈 들이지 않고 바로 할수있는 투자

욕심안부리고 수익낼수있는 투자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게 직장인 이후의 삶을 준비하는 첫걸음입니다. 그리고 내 능력을 키우는 방법입니다. 

 

 

끝까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읽으면 좋은글

 


2024.10.14 - [마흔살 직장인 노후 준비] - 마흔살의 직장인 노후준비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 부동산 이야기

 

마흔살의 직장인 노후준비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 부동산 이야기

저는 마흔살의 직장인입니다.  원래 어렸을때부터항상 고민이였던 직장인 노후준비 어덯게 하는게 좋을까요?아직도 고민인부분이고 계속해서 공부하면서 준비중인상황입니다.  이런것들에

foto10545.tistory.com

 

2024.10.13 - [마흔살 직장인의 주식 투자] - [퇴직연금] - 마흔살 직장인 퇴직연금 어떻게 운용 하는게 좋을까요?

 

[퇴직연금] - 마흔살 직장인 퇴직연금 어떻게 운용 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마흔살 직장인 꾸노군입니다.  오늘은 퇴직연금 운용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저의 솔직한 경험을 가지고 이야기 나눠보도록 할께요.    1. 퇴직연금 운용은 어떻게? DB형 퇴직연금

foto10545.tistory.com

 

2024.10.13 - [마흔살 직장인 노후 준비] - 마흔살 중소기업 직장생활 15년차 이제 퇴사이후의 삶을 준비 합니다.

 

마흔살 중소기업 직장생활 15년차 이제 퇴사이후의 삶을 준비 합니다.

안녕하세요.  마흔살 직장인입니다. 벌써 직장생활 15년차가 되었습니다.  대기업도 아닌 중소기업이죠.  아직은 한참 일할 나이긴하지만 퇴사 이후의 삶이 걱정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

foto10545.tistory.com